디즈니 랜드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전략, 국제 환경분석, 해외전략,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역할,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hwp |
목차 목 차 1. Disney사가 해외 진출을 고려한 이유는 무엇인가? 2. 해외진출의 1차적 대상지로 일본과 유럽을 택한 이유는 무엇일까? 3. Disney가 왜 일본에서는 자본(지분)참여를 하지 않았고, 파리에서는 지분참여를 가능한 한 많이 하려고 했을까? 4. Tokyo Disney Land 와 Euro Disney Land(Disneyland, Paris)의 주요 계약 내용(본사의 참여방법, 제공 기술 혹은 서비스, 제공 활동에 대한 대가 지급방식 등)을 정리해 보자. 5. Euro Disney Land 의 후보 지역이었던 스페인과 프랑스가 제시한 조건들을 정리해 보고 왜 이들 국가가 그러한 조건들을 제시하며 Disney를 유치하려고 했는지 생각해 보자. 또한 Disney 입장에서 각 후보지의 장단점은 무엇인가? 6. 유로 디즈니가 수익성 측면에서 어려움을 겪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 본문 1.Disney사가 해외 진출을 고려한 이유는 무엇인가? 해외진출을 고려하게 되는 동기는 대개 국내시장의 성장한계, 과도한 경쟁, 국내에서의 성공에 힘입은 해외시장에서의 새로운 가능성 타진으로 인한 시장개척 등의 이유에서이다. 디즈니사의 경우 해외진출을 하게 된 여러 요인이 있겠으나 그 중 가장 주요한 요인은 시장개척을 위해서라고 할수 있다 미국 내 시장에 이미 로스앤젤레스 디즈니랜드와 플로리다 디즈니월드 이 두 개의 디즈니 놀이공원이 건설되어있었고 디즈니 테마파크는 연간 1천만명 이상의 관광객을 유치하고 있었고 플로리다의 디즈니 월드의 경우 연간 2천4백만명 이상의 엄청난 관광객 유치실적을 나타내고 있다 그러나 로스앤젤레스 디즈니랜드 인근지역에는 낙스베리팜(Knott s Berry Farm)이 있었으며 그 외에도 연간 3백만명 이상의 관광객을 유치하고 있는 파크가 5개였다 그러므로 관광객 입장으로 인한 수익의 한계 즉 성장의 한계를 느끼게 되었고 이로 인해 해외시장에 눈을 돌리게 된 것이다. 키워드 디즈니 랜드, 디즈니,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전략, 국외, 국제적, 환경 분석, 해외전략,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역할,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
2017년 7월 30일 일요일
디즈니 랜드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전략, 국제 환경분석, 해외전략,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역할,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디즈니 랜드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전략, 국제 환경분석, 해외전략,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역할,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