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27일 금요일

마케팅 믹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선정하고, 그 이유를 말해 보시오

마케팅 믹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선정하고, 그 이유를 말해 보시오
마케팅 믹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선정하고, 그 이유를 말해 보시오.hwp


목차
I. 상표

II. 신제품 개발

III. 제품수명주기

* 참고문헌

본문
II. 신제품 개발

오늘날은 소비자들의 기호와 기술 그리고 경쟁양상이 급격하게 변화하기 때문에 기업들이 기존제품에만 의존해서는 존속하고 성장을 기할 수 없다.
우리나라에서도 거의 매년 자동차의 신형모델이 나오고, 냉장� ��나 TV같은 가전제품은 새로운 모델이 나을 때마다 더욱 편리한 속성이 추가되거나 기능이 향상되고 있다.
신세대들 사이에 유행하는 옷차림과 신발, 머리 모양은 더욱 빠른 속도로 변화되고 있다.
스카치테이프와 Post-It 메모지로 잘 알려져 있는 3M사는 신제품을 강조하는 회사로 유명하다. 현재 6만여 가지 제품을 판매하는 이 회사는 매년 200가지 이상의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매년 25%정돈의 매출이 최근 5년 내 시장에 출시된 제품들로부터 나오고 있다. 신제품 개발이 이처럼 중요하지만, 문제는 신제품의 실패율이 대단히 높다는 데 있다. 미국시장을 대상으로 한 어떤 조사에 의하면 신제품의 실패율이 소비재 40%, 산업재 20%, 그리고 서비스 18%라고 한다.
또 다른 조사에 의하면 매년 시장에 도입되는 2,500여 신제품 중 90%가 3년 � ��상을 버티지 못한다고 한다.

하고 싶은 말
방대한 자료의 요점을 요약한 A+ 과제물입니다.

키워드
실패율, 가지, 개발, 모델, 가전제품, TV같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