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분석에 대하여 설명.hwp |
목차 I. 직무분석의 의미 II. 직무분석의 설계 1. 직무분석의 개념 2. 직무분석에 필요한 용어 1) 과업 2) 직위 3) 직무 4) 직업 3. 세부 시행사항의 근거 제시 III. 직무분석 절차 1. 직무분석의 목적 2. 직무규정 3. 직무기준 설정 4. 정보 수집과 확인, 분석 5. 직무기술서 - 직무 6. 직무명세서 - 인적자원 IV. 직무정보 수집방법 1. 관찰법 2. 면접� � - 개인면접법/집단면접법 3. 설문지법 4. 기술회의법 * 참고문헌 본문 III. 직무분석 절차 (1) 직무분석의 목적 직무분석의 목적은 조직이 요구하는 직무의 요건과 내용을 정리 분석하고 직원의 재배치와 신규 직원 채용 시 모집, 훈련, 성과표준 설정, 인사고과, 보상 등에 관한 인적자원관리의 기초적 자료를 제공하는 데 있다. (2) 직무규정 조직의 모든 직무는 통일된 조직의 전략적 방향과 일맥상통할 수 있어야 하며, 조직에 대한 직무의 필요성이 인식되어야 한다. (3) 직무기준 설정 조직의 거대화는 모든 직무의 분석을 일시에 수행할 수 없으므로 기준이 될 수 있는 기준직무를 선정하여 전체 직무를 직무기준에 비교 분석하여 대상 직무를 결정하� �� 분석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하고 싶은 말 방대한 자료의 요점을 요약한 A+ 과제물입니다. 키워드 직무분석, 설명, 직무, 분석 |
2020년 11월 30일 월요일
직무분석에 대하여 설명
직무분석에 대하여 설명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