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실천가에게 요구되어지는 과학성과 예술성을 설명하고.hwp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사회복지실천가에게 요구되어지는 과학성 2.사회복지실천가에게 요구되어지는 예술성 3. 사회복지학을 전공하는 학습자로서 과학성과 예술성 두 영역의 전문성 확보 계획 1) 과학성의 전문성 확보 계획 2) 예술성의 전문성 확보 계획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사회복지실천가에게 요구되어지는 과학성과 예술성을 설명하고, 사회복지학을 전공하는 학습자로서 두 영역의 전문성을 어떻게 확보해 나아갈지 고민하고 계획하시오. Ⅰ. 서론 사회복지실천은 개인, 가족, 집단, 지역사회의 문제를 해결하고, 개인, 집단, 지역사회와의 관계에서 욕구충족을 하도록 인간을 돕는 예술적?과학적인 전문적 활동이다. 따라서 사사회복지실천가는 과학적 지식과 사회복지관련 전문지식을 사회복지실천가의 개인의 성품?가치관, 다른 사람들에 대한 감정 등과 통합시키면서 전문적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사회복지실천이 과학적 지식에만 의존하면 기계적인 실천에 그치게 되며 과학성이 결여된 채 예술성만으로는 효과적인 사회복지실천이 이루어질 수 없게 된다. 효과적인 사회복지실천을 위해서는 참고문헌 양옥경, 김정진, 서미경 외 2명 저, 사회복지실천론, 나남, 2018 최해경 저, 사회복지실천론, 학지사, 2017 전재일, 이준상, 이성희 외 1명 저, 사회복지실천론, 공동체, 2016 권중돈, 조학래, 윤경아 외 5명 저, 사회복지개론, 학지사, 2016 김향선, 황희숙, 김봉순 외 2명 저, 사회복지실천의 이해, 창지사, 2015 김혜영, 석말숙, 최정숙 외 1명 저, 사회복지실천론, 공동체, 2014 하고 싶은 말 사회복지실천가에게 요구되어지는 과학성과 예술성을 설명하고,사회복지학을 전공하는 학습자로서 두 영역의 전문성을 어떻게 확보해 나아갈지 고민하고 계획하였습니다. 키워드 과학성, 예술성, 사회복지실천가, 전문성, 사회복지실천가에게 요구되어지는 과학성 |
2019년 5월 2일 목요일
사회복지실천가에게 요구되어지는 과학성과 예술성 설명,사회복지학을 전공하는 학습자로서 두 영역의 전문성을 어떻게 확보해 나아갈지 고민하고 계획
사회복지실천가에게 요구되어지는 과학성과 예술성 설명,사회복지학을 전공하는 학습자로서 두 영역의 전문성을 어떻게 확보해 나아갈지 고민하고 계획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