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5월 6일 월요일

보고서 처용가 작품에 대한 보고서 (작품 연구, 작품분석, 작품의 문학사적 가치)

보고서 처용가 작품에 대한 보고서 (작품 연구, 작품분석, 작품의 문학사적 가치)
[보고서] 처용가 작품에 대한 보고서 (작품 연구, 작품분석, 작품의 문학사적 가치).hwp


본문
처용가 작품에 대한 보고서
목차
Ⅰ. 서론
1. 작품 선택 동기
2. 작품에 대한 기존 연구 검토
Ⅱ. 본론
1. 작품 소개
2. 작품 의미 분석
Ⅲ. 결론
1. 작품의 문학사적 가치
2. 작품을 읽고 난 후 생각 정리하기
3. 문학 작품 창작
Ⅰ. 서론
처용가를 선택하게 된 동기
제가 처용가를 선택하게 된 이유는 고전 시가를 제대로 배워본 적이 없었기 때문에 내가 가장 제대로 연구할 수 있는 고전시가를 찾기 위해 다양한 고전 시가들 중 한 번 들어본 적이 있는 고전 시가를 찾게 되었다. 시가들 중에서는 중학교 때 잠시 배웠던 가시리'와 같은 이미 알고 있는 고전 시가들도 있었지만 그 중에서도 '처용가'는 어렸을 적 '삼국사기'에 있는 처용의 설화를 읽으면서 처용이라는 단어에 익숙했었다. 그리고 매년 10월 쯤에 울산에서 처용 문화제가 열리는 데 전에 가족들과 처용 문화제에 참여했었던 기억이 나기도 하여 '처용가'를 선택하게 되었다.
처용가 원문
東京明期月良, : 동경 밝은 달밤에
동경명기월량
夜入伊遊行如可. : 밤늦도록 놀고 지내다가
야입이유행여가
入良沙寢矣見昆, : 들어와 내 자리를 보니
입량사침의견곤

키워드
처용, 처용가, 고전, 시가, 동경, 체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