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5월 7일 화요일

주변에서 운영되고 있는 평생교육프로그램의 실제 사례 소개, 그 프로그램 분석하여 평생교육적 의미와 장단점 그리고 보완발전 방안

주변에서 운영되고 있는 평생교육프로그램의 실제 사례 소개, 그 프로그램 분석하여 평생교육적 의미와 장단점 그리고 보완발전 방안
주변에서 운영되고 있는 평생교육프로그램의 실제 사례를 찾아 그대로 소개하고,.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주변에서 운영되고 있는 평생교육프로그램의 실제 사례 소개
1) 교양 과정
2) 전문 과정
3) 열린 강좌

2. 소개한 사례의 프로그램 분석
1) 교양 과정
2) 전문 과정
3) 열린 강좌

3. 소개한 사례의 프로그램의 평생교육적 의미와 장단점
1) 교육적 의미
2) 장단점

4. 보완점과 발전 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주변에서 운영되고 있는 평생교육프로그램의 실제 사례를 찾아 그대로 소개하고, 그 프로그램을 분석하여 평생교육적 의미와 장단점 그리고 보완발전 방안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기술하시오.

Ⅰ. 서론
현대사회에서는 강조되고 있는 평생교육은 평생학습의 기회가 삶의 현장에서 언제, 어디서, 어떤 방법으로든지 이루어질 수 있다는 신념에 근거하고 있다. 급변하는 현대사회에 적절하게 적응하기 위한 다양한 기술과 정보는 평생 동안 요구된다. 이에 따라 활성화되기 시작한 것이 비형식교육으로 대표적인 것이 평생교육이다. 우리나라에서의 본격적인 대학 평생교육은 1982년 12월 제정된 사회교육(현 평생교육법)이 제정된 후 본격적으로 실시되었다. 특히 정부의 대학평가에서 교육봉사영역이 포함되면서 각 대학은 평생교육원을 부설기관으로 설치하기 시작하면서 더욱 활성화 되고 있다. 현대사회에서 능동적인 문제해결‧자아실현을 위한 자기계발의 필요성과 욕구가

참고문헌
서울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
양흥권 저, 평생교육론, 신정, 2017
서명환 저, 평생교육방법론, 공동체, 2016

하고 싶은 말
주변에서 운영되고 있는 평생교육프로그램의 실제 사례으로 서울대학교 평생교육원 프로그램을 그대로 소개하고, 그 프로그램을 분석하여 평생교육적 의미와 장단점 그리고 보완발전 방안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기술하였습니다.


키워드
평생교육프로그램, 평생교육적 의미, 평생교육적 의미와 장단점, 평생교육프로그램의 실제 사례, 보완발전 방안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