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관계 영역의 연령별 내용 체계에 대해 비교, 서술하시오.hwp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사회관계 영역의 연령별 내용 체계에 대해 비교 2. 유아의 사회성 발달(사회관계영역) Ⅲ. 결론 Ⅳ. 참고자료 본문 Ⅰ. 서론 사회관계는 다른 사람에게 관심을 가지고 애착을 형성하는 것으로 가족이나 또래관계를 자신이 속한 공동체에서 책임감을 가지고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의미한다. 그리고 지역사회의 구성원들과 적절한 관계를 맺고 유지하도록 도와주며, 개인으로서 행복한 삶을 영위하도록 하는데 기본적인 조건이라고 할 수 있다. 이에 본 과제에서는 사회관계 영역의 연령별 내용 체계에 대해 비교 해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사회관계 영역의 연령별 내용 체계에 대해 비교 가. 사회관계영역 설명 표준보육과정은 영, 유아들에게 국가 수준에서 제공하는 공통적인 보육의 목표와 내용을 말한다. 사회관계영역에서 다루는 내용범주는 자기존중, 정서인식과 조절, 사회적 관계, 지식이다. 이러한 모든 내용범주는 아동이 성장함에 있어 새롭게 경험하고 습득해야 할 내용으로, 연령이 증가함에 교육받아야 할 내용과 수준별 내용이 다양해진다. 참고문헌 영유아 보육과정 김연진, 이상희 외 1명 저 | 태영출판사 | 2015.08.25. 정서발달과 정서지능 정옥분(교수) 저 | 학지사 | 2015.10.28 하고 싶은 말 사회관계는 다른 사람에게 관심을 가지고 애착을 형성하는 것으로 가족이나 또래관계를 자신이 속한 공동체에서 책임감을 가지고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의미한다. 키워드 사회관계 영역, 사회관계, 연령별 |
2019년 5월 2일 목요일
사회관계 영역의 연령별 내용 체계에 대해 비교, 서술하시오
사회관계 영역의 연령별 내용 체계에 대해 비교, 서술하시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