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의 1~10까지의 수 개념 형성을 위한 구체적인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hwp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숫자 이름을 알기를 도울 수 있는 재미있는 방법에 관한 활동계획안 2. 상징체계인 숫자와 그 기호가 의미하는 수 개념을 연결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활동계획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수세기 이론에서는 피아제 이론의 전조작기에 해당하는 유아들도 일상적인 수학적 상황에 대한 경험을 통해 비형식적 수학개념과 사고능력을 갖고 있다고 본다. 이러한 경험과 능력은 수 보존 개념이나 유목포함관계에 대한 이해가 반드시 선행되어야 가능한 것은 아니며 수 보존 개념이나 유목포함관계에 대한 이해가 불가능한 2, 3세경부터 . . Ⅱ 본론 1. 숫자 이름을 알기를 도울 수 있는 재미있는 방법에 관한 활동계획안 ㆍ활동명 숫자 이야기 ㆍ생활주제 친구 ㆍ개념 수량의 개념, 수의 이름, 숫자모양을 익힌다. 참고문헌 - 이경우외, "유아 수학교육의 이론과 실제", 창지사, 2001 - 강영아, "유아 수학교육에 대한 교사와 어머니의 인식 비교", 경운대, 2007 - 허영미, "유아 수학교육 관련 부모교육이 수학교육인식 및 교수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중앙대, 2012 - 윤은미외, "유아의 수세기 능력과 수세기에 대한 인식", 유아교육학논집, 2006 하고 싶은 말 영유아의 1~10까지의 수 개념 형성을 위한 구체적인 활동계획안을 상술하였습니다 키워드 숫자 이름 알기, 1~10, 수 개념 형성, 활동계획안 |
2019년 5월 1일 수요일
영유아의 1~10까지의 수 개념 형성을 위한 구체적인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
영유아의 1~10까지의 수 개념 형성을 위한 구체적인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