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2월 19일 월요일

노인교육 프로그램 평가에 대해서

노인교육 프로그램 평가에 대해서
노인교육 프로그램 평가에 대해서.hwp


본문
1. 진단평가
(1)정의 : 학습자에게 교수, 학습을 투입하기 전에 학습자의 특성을 파악하기 위한 평가
(2)목적 : 적절한 수업전략을 투입하기 위함. 진단결과에 따라서 학습자를 분류, 배치 → 비슷한 학습 자를 집단화 → 적절한 교수법을 투입한다.
(3) 평가요소(평가대상)
- 지적 출발행동: 학습에 영향을 주는 가정이나 학교에서 형성된 지적인 능력학습을 위한 기본기능
- 정의적 출발행동: 학습자의 학습동기. 흥미. 성격, 태도. 학습외적인 요인을 가정환경. 친구관계 등 을 파악하는 것이 필요함.

2. 형성평가
(1) 정의: 교수, 학습이 진행되고 있는 도중에 학생에게 송환효과(feedback)를 주고, 교육 과정 및 수업방법을 개선시키기 위한 평가(striven이 최초 사용)
(2) 목적, 특징, 역할
- 목적: 학습이 유동적으로 이루어지는 과정에서 교수, 학습을 개선.


하고 싶은 말


키워드
교육, 노인, 노인교육, 평가, 프로그램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