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대산업 마케팅 전략 계획 - 쉐라톤 워커힐 마케팅전략.hwp |
목차 단계 Ⅰ. 종합적 분석 (Master Analysis) 1. 상황 분석 - 기업 자원 분석 - 거시 환경 분석 - 시장 분석 (공급/수요/경쟁) 2. SWOT 분석 단계 Ⅱ. 기본 전략 (Foundational Strategy) 1. 시장세분화 전략 2. 표적시장 전략 3. 포지셔닝 전략 단계 Ⅲ. 영업/기능적 전략 (Operational/Functional Strategy) 1. 마케팅 믹스/전략 - 연출 - 제품/내부마케팅 - 서비스/관계 마케팅 - 가격 - 커뮤니케이션/촉진 - 분배및 유통 본문 1)호텔상품분석 ① 호텔의 위치 및 규모 쉐라톤 워커힐 호텔은 앞으로는 한강을 뒤로는 아차산을 배경으로 서울시 광진구 광장동에 위치해 있으며, 총 부지면적 479,419㎡ (145,024평), 연건축면적 106,383,48㎡ (32,181평), 본관 21층(지상 17층, 지하 4층), 컨벤션센터(국제회의 및 연회), 호텔(5동), 빌라(11동)으로 구성되어있다. 623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 종류로는 Main Tower, Tower, Douglas Executive Club (별관), Matthew Suite (별관), Villa (별관), Aston House으로 일반객실의 경우 평균 8.3평으로 경쟁사에 비해 매우 협소하나 Suite의 경우 호텔간의 큰 차이는 없다. 컨벤션센터로 1층에는1000명 규모의 행사가 가능한 무궁화그랜드볼륨이 있으며 6개국어 동시통역시스템, 전동 스크린 9m X 7m, 원격조절 조명장치 및 무대조명, 오디오믹싱 콘솔, 카세트데크, 유무선 마이크를 보유하고 있고, 2층에는 로즈, 카멜리아를 비롯한 6개의 소규모 연회장이 위치하고 있으며 참고문헌 참고문헌 -책자 최태광 외. 2000. 백산출판사. 호텔마케팅실무 신재영 외. 1998. 백산출판사. 최신호텔경영론 -홈페이지 쉐라톤 워커힐 호텔 http://www.walkerhill.co.kr 한국관광공사 http://www.visitkorea.or.kr 한국관광학회 http://www.kosok.or.kr 한국관광협회중앙회 http://www.koreatravel.or.kr 한국관광호텔업중앙회 http://www.hotelskorea.or.kr 한국호텔지배인협회 http://www.hotelkorea.or.kr 호텔 & 레스토랑(호텔 정기간행물) -학위논문 박향일. 2001. 경희대 경영대학원. 고객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활용전략 방안 연구: 국내 특1급 호텔을 중심으로 구은영. 2001. 세종대 세계경영대학원 호텔경영학과. 호텔 마케팅 전략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경향에 관한 연구 하고 싶은 말 키워드 마케팅, 산업, 마케팅전략, 환대산업, 쉐라톤 |
2016년 12월 30일 금요일
환대산업 마케팅 전략 계획 - 쉐라톤 워커힐 마케팅전략
환대산업 마케팅 전략 계획 - 쉐라톤 워커힐 마케팅전략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