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마케팅] 메이저리그 사례를 통한 국내프로야구 수익증가 방안.hwp |
목차 ● 국내프로야구의 역사 page 2 ● 국내프로야구의 수익구조현황 1. 입장수입 page 2 2. 방송중계권 수입 page 3 3. 스폰서십 수입 page 4 4. 광고수입 page 5 5. 기념품판매 수입 page 5 6. 구장수입 page 6 ● 국내 프로야구의 문제점 제시 page 7 ● 메이저리그구단을 통한 프로야구구단 수익 개선안 page 8 ● 프로야구 개선방안의 결론 page 12 ● 참고문헌 page 13 본문 ● 국내 프로야구 역사 1979년 12월 12일 12.12 군사 반란으로 집권한 전두환 정권이 국민들의 정치적 관심을 다른 곳으로 돌리기 위하여 3S(screen,sex,sports)정책을 내어 놓는다.이것은 우민정책으로 국민들을 정치에서 관심없게 만드는 어리석은 정책이였다. 그렇게 3S정책 중 sports에 속하는 28년째 이어오는 프로야구가 탄생을 한다. 당시 야구인이었던 이호헌과 이용일이 18쪽 분량의 프로야구창립계획서 를 만들게 되었다. 2 축구계가 프로화에 막대한 비용이 든다고 보고한 것과 달리 야구계는 정부 보조 한푼없이 프로 야구를 출범시킬 수 있다 라고 보고했고, 이 제안이 당시 집권자들의 구미를 당기게 되었다. 이후 각 지역을 연고지별로 분할하고 창단기업을 물색하게 되었다. 그렇게 1982년, 어린이에게는 꿈을, 젊은이에게는 정열을, 그리고 모든 국민들의 선량한 여가 선용을 위하여 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출범했습니다. 참고문헌 참 고 문 헌 프로야구의 관람동기와 이벤트가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원광대 교육대학원 체육교육 석사/진형민/2007 2010 한국 프로야구 연감/한국야구위원회/2010 프로야구 네이밍 라이츠 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자산이 소비행동에 미치는 영향/국민대스포츠산업대학원/조현민/2009 MLB.com ESPN.com 한국야구위원회(KBO; Korea Baseball Organization) 프로스포츠활성화및프로구단경영합리화방안 –김윤동, 윤경수 LG트윈스 웹사이트 http://www.lgtwins.com/ 롯데자이언츠 웹사이트 http://www.giantclub.com/ SK 와이번스 웹사이트 http://www.sksports.net/WyvernsMain.asp 삼성라이온즈 웹사이트 http://www.samsunglions.com/ 하고 싶은 말 키워드 국내, 리그, 야구, 증가, 통한 |
2016년 12월 29일 목요일
스포츠 마케팅 메이저리그 사례를 통한 국내프로야구 수익증가 방안
스포츠 마케팅 메이저리그 사례를 통한 국내프로야구 수익증가 방안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