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2월 29일 목요일

폭스바겐과 뉴비틀New Beetle의 변화

폭스바겐과 뉴비틀New Beetle의 변화
폭스바겐과 뉴비틀[New Beetle]의 변화.hwp


목차
1. 폭스바겐 소개
2. 미국시장상황
3. 브랜드 이미지 재구축
4. New Beetle 출시
5. New Beetle의 마케팅전략
6. 토론



본문
1. 폭스바겐 소개
Volkswagen은 독일어로 "국민차"를 뜻합니다. 폭스바겐은 아돌프 히틀러의 지시로 설립되었고 현재 CEO는 마틴 빈터콘이 맡고 있습니다. 폭스바겐의 주요계열사로는 람보르기니, 아우디, 부가티, 벤틀리, 포르쉐, 폭스바겐이 있으며 2012년 매출 234조원 영업이익 16조 6천억원을 달성했습니다.

2. 미국시장상황
가. 1970년대 이전상황
1949년 폭스바겐은 Type1(Beetle의 초기 모델이름)을 비롯한 두 가지 모델의 수출을 시도하던 시절에, 당시 시기와 맞물려서 큰 변화를 시도해야만 했다. 2차세계대전이 끝남에 따라 대부분의 미국인들은 수입 차를 사는 것을 매우 조심스러워했다. 부품의 부족과 수리비가 비싼 외국 차들은 오로지 몇몇의 부유층들만이 감당할 수 있었다. 게다가 독일에서 온 제품들은 전후의 이미지문제 때문에 더욱 수요가 적었다. 이러한 부담에도 불구하고 폭스바겐은 1954년까지 8913대의 차를 팔며 매출을 성장시켰다


하고 싶은 말


키워드
뉴비틀, 변화, 폭스바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