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S]Embedded Rail System에 대해서.hwp |
본문 1.서론 교통하중 중 열차는 가장 충격적인 진동을 유발하고 도심지, 주택지 역사 등 사람들이 주로 거주하는 지역에서 주된 소음/진동원이다. 철로 변에서 약 60m떨어진 건물에서 측정한 소음은 65~80dB, 건물바닥진동은 46~68dB인데, 이러한 소음 진동의 정도는 사람들에 쾌적하지 못한 환경을 유발하고, 진동의 경우 구조물에 균열을 초래 내구성을 저하시키는 원인이 되고 있어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철로 변 소음 진동을 줄일 수 있을까 하는 것은 주요 관심사항이다. 2.슬라브 궤도 슬라브 궤도는 직결도상 체결방식에 의한 콘크리트 도상과 노반사이에 시멘트, 아스팔트, 모르터를 완충재로 삽입시키는 궤도를 말하며, 기존 콘크리트 도상의 약점인 소음과 진동을 감소시킬 수 있으며, 산업구조의 변화로 중노동 기피에 따른 유지보수인력 부족현상을 해결할 수 있는 궤도를 말한다. 아직까지 현재는 하고 싶은 말 키워드 궤도, 시스템, 트랙, 자갈, 진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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