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2월 30일 금요일

마케팅 분석 -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 분석 -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 분석 - 마케팅 성공사례.hwp


목차
T. G. I Fraiday s 마케팅 사례 -1-
1. 외부 환경 분석 1
1.시장분석
2.경쟁사 분석
3.소비자 환경

T. G. I Fraiday s 마케팅 사례 -2-
2. 내부 분석 3

T. G. I Fraiday s 마케팅 사례 -3-
3. STP 전략 분석 4
(1) 시장 세분화(Segementation)
(2) 목표대상 설정(Targeting)
(3) Positioning

T. G. I Fraiday s 마케팅 사례 -4-
4. 마케팅 믹스 6
(1)Product
(2)Price(고가격)
(3)Promotion
(4)Place



본문
1. 외부 환경 분석
1. 시장분석
(1) 시장상황
외식 시장은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하여 현재 한참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으며, 외식 산업이 이제 우리 소비생활 및 식생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급격히 증대되고 있다. 이러한 외식사장의 성장은 경제적․기술적 발전을 바탕으로 한 사회적․문화적 변화에서 기안한 것이다.
1) 사회적 요인 : 여성의 사회진출 증가, 맞벌이 부부의 확산, 여가 관심 고조, 신세대 및 뉴패밀리 층의 출현, 새로운 가치관 대두(모방과 적응)
2) 문화적 요인 : 문화적인 의식향상, 식생활의 서구화, 서구 음식 문화 도입, 자기 만족적인 의식구조
3) 경제적요인 : 경제성장 수입자유화 및 세계화 대내 외 경쟁력 강화
4)기술적 요인 : 포장기술의 발달 해외 유명브랜드와 기술제휴, 콜드체인 시스템의 보급 확산
이러한 식문화의 새로운 경향으로 인해 식사는 먹는 것 이 아닌 먹는 일 로 규정되며, 특히 외식은 그 자체가 하나의 문화로 창출되었다.

하고 싶은 말


키워드
마케팅, 성공사례, 사례, 성공, 분석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