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 게릴라 마케팅에 대해서.hwp |
목차 서론 마케팅과 게릴라 마케팅 본론 1 게릴라 마케팅 (1)게릴라 마케팅의 정의 (2)게릴라 마케팅의 전략 (3)게릴라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전개하기 위한 고려사항 (4)유형별로 보는 게릴라 마케팅 2 외국의 게릴라 마케팅 3 한국의 게릴라 마케팅 (1)게릴라 마케팅의 성공사례 (2)게릴라 마케팅에 적합한 한국 시장의 요건 결론 게릴라 마케팅의 전망 본문 서론 마케팅과 게릴라 마케팅 마케팅의 사전적 의미는 생산자가 상품 또는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유통시키는 데 관련된 모든 체계적 경영활동을 말한다. 좀 더 구체적으로 보면 매매 자체만을 가리키는 판매보다 훨씬 넓은 의미를 지니고 있다. <마케팅의 여러 관계> 1. 제품과의 과의 관계 *신제품의 개발, 기존 제품의 개량, 새 용도의 개발, 포장&디자인 결정, 낡은 상품의 폐지, 등 2. 시장거래와의 관계 *시장조사, 수요 예측, 판매 경로의 설정, 가격정책, 상품의 물리적 취급, 경쟁 대책 등 3. 판매와의 관계 판매원의 인사관리, 판매활동의 실시, 판매사무의 처리 등 4. 판매 촉진과의 관계 광고, 선전, 각종 판매촉진책의 실시 등 . 5. 종합 조정 관계와의 관계 이상의 각종 활동 전체에 관련된 정책, 계획책정, 조직설정, 예산관리의 실시 등 . 이러한 마케팅은 치열한 경쟁사회에서 인생의 성공과 기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필수적인 지식으로 인식되고 있고, 정보화 사회로 나아 갈수록 그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 1.생활 속의 마케팅 딱딱한 경영학 교과서에나 존재하고, 기업들이 영리를 목적으로 소비자를 좀 더 착취하기위해 사용하는 경영학 기술 정도로 인식되어 왔던 마케팅이 이제는 이론이 아닌 우리 삶의 일부가 되어있다. 우리가 매일 보는 TV광고, 고속도로를 달릴때 멋진 자연풍경 속에 숨어있는 광고판, 도심 속 빌딩 사이로 보이는 전광판영화 속 주인공들 주위에 선뜻 선뜻 비치는 제품들, 백화점의 상품 진열조차도철저한 계산을 전제로 한 마케팅이다. 하고 싶은 말 키워드 마케팅, 게릴라, 소비자 |
2016년 12월 29일 목요일
마케팅 전략 게릴라 마케팅에 대해서
마케팅 전략 게릴라 마케팅에 대해서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