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 비영리 조직 마케팅활동 [국제적인 환경보호 단체 그린피스].hwp |
본문 그린피스는 핵실험 반대 및 자연보호운동을 목적으로 1970년 캐나다에서 결성된 국제적 단체이다. 유럽 여러 나라와 미국․캐나다 등에 지부가 있으며 본래 프랑스의 핵실험을 반대하기 위하여 발족하였으며, 고래의 보호 단체로도 널리 알려지고 있다. 그 후 원자력발전의 반대, 방사성 폐기물의 해양투기(海洋投棄)에 대한 저지 운동 등 폭넓게 활동하던 그린피스의 이름이 세계적으로 더욱 널리 알려진 것은 85년 7월에 일어난 레인보 워리어호(Rainbow Warrior號) 폭파사건 때문이었다. 그린피스에 소속된 대표적 선박 레인보 워리어호는, 히로시마(廣島) 원폭 투하 40주년인 8월 6일을 기하여 프랑스의 핵실험 기지인 폴리네시아의 모루로아환초 일대를 시위 항해하기 위하여 뉴질랜드의 오클랜드항에 정박 중이던 7월 10일 자정경 폭파․침몰되었다. 하고 싶은 말 키워드 마케팅, 단체, 보호, 조직, 환경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