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2월 19일 월요일

언어지도 - 언어발달 요인언어적, 외적 생각기술

언어지도 - 언어발달 요인언어적, 외적 생각기술
언어지도 - 언어발달 요인[언어적, 외적] 생각기술.hwp


본문
1. 개요
1) 언어의 정의

* 기능에 따른 분류 ⌜사회적 기능- 타인과 의사소통
⌞개인적 기능- 개인내적 사고, 지적 활동 및 감정 표현의 도구
* 종류에 따른 분류 ⌜소리언어- 듣기. 말하기
⌞문지언어- 읽기. 쓰기
* 언어의 특징: 규칙성(문법, grammar), 리듬성(음운론, phonics),
상징성(representation), 의미성(의미론, semantics),
활용성 혹은 창조성(화용론, pragmatics)
* 언어의 정의
・ 개인의 생각 및 느낌을 말하고 수많은 종류의 메시지를 이해하도록 하는 임의적인 상징체계이다.
・ 규칙이 있으며 창의적으로 활용된다.
・ 아동이 언어를 사용하는데 두 가지 기능이 있다. 타인과의 의사소통과 자신의 행동 을 지시하는데

하고 싶은 말


키워드
언어, 발달, 생각기술, 언어발달, 언어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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