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사생활 침해.hwp |
목차 INDEX Ⅰ.서론 1. Facebook 이란 무엇인가? 1) 페이스북의 기능 2) 페이스북의 성장 이유 Ⅱ.본론 1. Facebook의 사생활 침해 및 사용자 정보 노출 논란 2. 페이스북의 프라이버시 문제점 3. Private Issue에 대한 Facebook의 대처 Ⅲ.결론 1. Private Issue에 대한 Facebook의 최근의 해결책 2. SNS 서비스에서 Private Issue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 3. 느낀점. 본문 Ⅱ.본론 1. Facebook의 사생활 침해 및 사용자 정보 노출 논란 1) News Feed / Mini Feed : 2006.09 (in case) -유저의 최근 활동정보가 홈페이지에 표시되는 서비스 ※Feeds 서비스 이전엔 개인정보가 공개되기까지는 몇 단계의 보호절차가 있었지만 Feeds 서비스는 개인정보의 공시화를 막을 수 없음 2) Facebook Connect : 2008.05 (in case) -Third-party 웹사이트에서 Facebook의 계정을 연동하는 서비스 ※Facebook에 포함된 막대한 양의 개인정보가 Third-party 웹사이트에 제한 없이 공개됨으로써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문제가 발생함 3) Facebook Open Graph : 2010.05 -Facebook 사이트를 다른 모든 웹사이트들과 엮어 놓음으로써 온라인 상의 이용자 주변에 항상 Facebook이 나타나도록 하는 기능이자 전략 ※Open Graph 기능 발표에서 Zuckerberg는 가입자가 입력한 정보는 기본적으로 전체 인터넷에 공개될 것이라고 밝혔고 있는 심각한 사생활 침해 논란을 일으킴 즉, 사용자 정보를 다른 웹 사이트에서 공유할 수 있도록 확장시키는 것이다. 이 정보에는 이름과 친구들의 이름, 프로필 사진, 성별, 아이디, 페이스북 커넥션, 'everyone'으로 설정된 모든 콘텐츠가 포함된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http://www.boannews.com/media/view.asp?idx=21199&kind=1 http://news.mk.co.kr/v3/view.php?year=2010&no=235332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01&aid=0004714354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010070 하고 싶은 말 키워드 페이스북, 북, 침해, 페이스, 사생활 |
2016년 12월 1일 목요일
페이스북 사생활 침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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