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2월 25일 일요일

자동차기능실습 스타팅모터, 발전기, 배전기에 대해

자동차기능실습 스타팅모터, 발전기, 배전기에 대해
[자동차기능실습] 스타팅모터, 발전기, 배전기에 대해.hwp


본문
- 스타팅 모터

시동장치는 배터리, 스타터 모터, 마그네틱 스위치, 점화 스위치, 인히비터 스위치, 콘넥터, 와이어와 배터리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다.
점화 스위치를 START 위치에 놓으면 스타터 모터의 솔레노이드에 전류를 흘려보낸다. 그 결과 솔레노이드 플런져와 클러치 쉬프트 레버의 작동에 의해 클러치 피니언과 링기어가 맞물린다. 동시에 마그네틱 스위치와 접촉되어 스타터 모터를 작동시킨다.
시동이 걸린 즉시 오버런닝에 의해 스타터 아마츄어의 마모를 방지하기 위하여 클러치 피니언 기어가 작동한다. 엔진이 작동하면 점화 스위치가 ON 상태로 되돌아 옴으로써 스타터 모터의 마모를 방지한다.

-스타팅 모터의 구조와 명칭
① Motor
엔진 크랭킹을 위항 토크 발생
② Solenoide S/W
Ring. Pinion gear 치합 및 전류를 ON, OFF 한다.
③ OVER RUN CLUCH
S/MOTOR Torque를 엔진에 전달. 엔진회전 토크 막아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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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스타팅모터, 모터, 발전기, 스타팅,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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