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4월 28일 일요일

연극영화과 학업계획서 예문

연극영화과 학업계획서 예문
연극영화과 학업계획서 예문.hwp


본문
<연극영화과>
1. 진학동기
저의 사촌형은 어릴 적부터 연극인을 꿈꾸며 다양한 무대에서 활동을 해오고 있습니다. 그 모습을 보고 자란 저도 비슷한 재능이 있다는 칭찬도 많이 들었고, 쉽게 접할 수 있는 영화를 많이 보며 연기에 대한 열정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인간과 생사고락을 함께해온 연극, 영화는 모든 문화생활의 총아라 할 수 있습니다. 21세기에도 여전히 맹위를 떨칠 연극, 영화는 한류에 힘입어 국익창출에도 도움을 주고, 인간에게 여가선용을 위한 즐거움을 주며, 학문적으로 연구를 하기 위해 연극영화과에 지원 하였습니다.
2. 학업계획 및 목표
영화동아리에 먼저 가입하여 저 혼자 감상하고 생각했던 것들을 친구들과 나누며 배워가고 싶습니다. 특히 제가 관심을 갖는 분야는 영화제작으로 영상촬영과 편집 등에 대한 공부도 게을리 하지 않으며 영화 제작을 위한 밑바탕을 단단히 다지고자 합니다. 지금 한국영화는 실상 위기 상황입니다.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배급사의 횡포가 눈에 띄게 잦아졌고 영화의 시놉시스 또한 진부하기 이를 데 없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어제, 오늘의 일은 아니지만 영화 관계자 모두가 풀어야할 숙제라 생각합니다. 저는 재학 중에 독립영화를 제작하여, 권위 있는 대회에 출품하고 싶습니다.
3. 졸업 후의 계획
저는 영화 감독이 되어 세계에 영향력을 끼치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저는 대중영화도 좋지만 깊은 의도와 뜻이 담긴 시나리오를 제작하여 저만의 색이 분명히 드러날 수 있는 영화를 제작하고 싶습니다. 이후에는 감독뿐 영화 컨텐츠 산업분야에서 직무를 수행하며 소수의 영화, 독립영화에 관심을 기울어 메이져 배급사의 횡포를 바로 잡겠습니다. 질 좋은 컨텐츠를 위해 연관 학문과 연계하여 좋은 시나리오를 많이 발굴 하겠습니다. 그리고 영화 현장 스텝들의 처우를 개선하겠습니다. 자본주의 논리에 반하지만 배우들의 부익부 빈익빈 현상을 개선 하겠습니다. 저는 한국영화의 중흥을 위해 미력이나마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4. 자기소개(인생관, 가치관)
이 또한 지나가리라 라는 말이 있습니다. 힘든 일이 있을 때 체념하고 있으라는 말이 아닌, 내가 다시 일어 설 수 있는 시간을 기다리고 인내하라는 뜻으로 저는 해석합니다. 고등학교 시절 봉사동아리에서 장애인 친구들을 만나며 많은 것을 배웠지만 그중에 서는 '인내심'을 많이 기를 수 있었습니다. 계속해서 돌보아 주어야하는 친구들에게 화가나기도 하고 제 맘대로 되지 않는 상황에서 그만두고 싶기도 했지만 상대방을 배려하고 한번 더 참는 법을 배울 수 있었고, 이것이 지금의 저에게 큰 자산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영화감독으로서의 길이 쉽지만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의 인내력과 끈질긴 노력으로 저의 꿈을 이루는데 최선을 다하고 싶습니다.

키워드
연극, 한국영화, 한국영, 연극영화과, 배급사, 독립영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