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4월 28일 일요일

국제어문학과 학업계획서 예문

국제어문학과 학업계획서 예문
국제어문학과 학업계획서 예문.hwp


본문
국제어문학과 학업계획서
1. 진학동기
중학교에서 고등학교로 진학했지만 제 자신의 미래에 대해서 특별한 꿈이 없었습니다. 고등학교 1학년 때, 저는 마냥 외국어를 다루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것에 대한 구체적인 목표와 계획이 없었던 저에게 담임 선생님께서 영어 웅변대회를 나가보라고 권유하셨습니다. 처음에는 영어로 웅변을 한다는 일이 불가능한 일처럼 생각되었지만 밤새 대본을 쓰고 가족들 앞에서 수백 번 연습하면서 자신감도 생기고 반드시 우승하고 싶다는 욕심도 생겼습니다. 열심히 노력한 대가로 저는 이 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이러한 웅변대회 수상은 제가 목표 학교와 학과를 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저는 귀교에 입학하여 국제화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는 탄탄한 외국어 구사 능력과 국제적 감각 및 인문학적 소양을 겸비한 인재가 되고 싶습니다.
2. 학업계획 및 목표
제가 귀교에 입학하면 우선 영어에 대한 열정을 발휘하여 외국어 공부를 중점적으로 할 것입니다. 먼저 무엇보다도 중요한 탁월한 영어 구사 능력을 갖추기 위해 영어를 집중적으로 공부하고 영문학과 영어학을 폭넓게 공부하면서 영어 교수에 필요한 이론적 기반을 튼튼히 닦아가겠습니다. 귀교 커리큘럼 중 해외 현장 학습 프로그램이 있다고 들었는데 가능하면 해당 언어를 비롯한 해외 흐름을 직접 느끼며 공부할 수 있도록 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계획입니다. 학과 공부 외에도 국제기구, 국제조직에서 개최하는 행사에 직접 참여해 다양한 문화권 사람들을 만나보겠습니다. 국제 교류의 장에 직접 가서 다양한 언어, 문화, 사고방식을 접하면서 몸으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현상을 생생하게 느끼고 싶습니다. 방학을 이용해서 적십자, 해비 바트 등에서 해외 봉사 활동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더불어 여행을 많이 다니며 견문을 넓히고 오픈된 마인드를 키울 계획도 있습니다.
3. 졸업 후의 계획
앞으로 저는 국제기구에서 일하고 싶은 꿈을 가지고 있으므로 국제기구에 취업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추기 위해 많은 준비를 할 것입니다. 외교통상부에서 주최하는 JPO 시험을 통과하면 국가의 후원 아래 2년 동안 국제기구에서 근무할 수 있다고 하니 무엇보다 이 시험공부에 전력을 다할 것입니다. 저는 식량원조와 긴급구호활동을 통해 개발도상국의 경제, 사회 발전을 지원하는 유엔기구인 WFP에서 일하고 싶은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WFP에서 굶주림과 가난에 허덕이는 사람들을 위해 의미 있는 일을 하면서 직업의 보람을 찾고 싶습니다. 혼자서는 세상을 아름답게 만들 수가 없습니다. 나눔을 실천하며 함께 만들어 가는 세상, 그것이 진정한 국제사회의 모습입니다. 제 책상 위에는 진인사대천명이라는 빛바랜 글씨의 좌우명이 아직도 견고히 붙어 있습니다. 앞으로도 제가 살아가는 동안 제가 할 수 있는 일에는 끊임없는 노력과 열정을 다 받칠 것을 스스로 다짐합니다.

키워드
국제, 학과, 해외, 계획, 공부, 국제기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