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4월 27일 토요일

우주과학과 학업계획서 예문

우주과학과 학업계획서 예문
우주과학과 학업계획서 예문.hwp


본문
<우주과학과>
1. 진학동기
어릴 적 처음 접하게 된 과학도서가 우주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내가 얼마나 큰 우주가운데 작은 존재로 살고 있는 지 알게 되었고, 미지의 세계 또한 무궁무진한 그 곳에 대한 궁금증이 많이 커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후에 나로호 발사나 그래비티 같은 영화의 흥행을 보며 계속해서 우주인에 대한 꿈을 키우며 자랐습니다. 우주과학은 천체 및 우주에서 일어나는 제반현상을 과학적으로 탐사하고 연구하는 학문으로 우주연구에 필요한 첨단 과학기술이 보급되면서 그에 따른 지식이 절실히 요구됨에 따라 더욱 주목받고 있습니다. 우주과학과는 현대 천문학에서부터 인공위성과 우주선의 활용에 이르는 기초와 응용 등 21세기 우주시대가 요구하는 첨단학문을 배우는 학문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21세기에는 우리나라도 우주선을 만들 능력을 보유해야하며, 그 일에 제가 견인차 역할을 하기 위해 우주과학과를 지원 하였습니다.
2. 학업계획 및 목표
먼저 고등학생 일 때는 할 수 없었던 우주에 대한 궁금증을 풀 수 있는 동아리를 만들어 학우들과 우정과 가치관을 공유하며 우주선에 대한 꿈을 키우겠습니다. 또한 나사에서 이루어지는 우주비행에 대한 모든 기사들도 빠르게 접하며 의견을 나누고 지식을 키워갈 것입니다. 제가 특히 관심을 갖는 분야는 우주선 분야로 우주선에 대한 연구와 지식을 습득 하겠습니다. 전공수업에 만전을 기울여 깊은 지식을 쌓도록 하며, 방과 후에는 도서관에서 많은 책을 통해 전공을 도울 수 있는 지식을 더해 나갈 것입니다.
3. 졸업 후의 계획
대학원에 진학하여 학문을 심도 있게 연구하고, 미국으로 유학 가서 박사학위를 취득 한 후 현지 업체에 취업하여 앞선 기술과 경험을 습득 하겠습니다. 그리고 때가되면 귀국하여 한국 우주과학 발전에 기여를 하고 싶습니다. 또한 연구소에 취업하여 전공을 활용한 연구를 계속 진행하면서, 조직의 발전에 기여 하겠습니다. 한국 우주과학의 로드맵을 제시하여 우리나라 우주산업이 한 단계씩 성장하도록 자원 하겠습니다.
4. 자기소개서(인생관, 가치관)
친구와 어느 카페를 갔을 때, '오늘은 내 생애 가장 젊은 날'이라는 종이를 받은 적이 있습니다. 그 글을 읽고 소름이 돋았던 경험이 있는데, 저는 이 말을 저에게 적용시킬 때에 저의 마지막 젊은 날을 아낌없이 사용하자고 결심했었습니다. 제가 원하고 이루고자 하는 꿈이 분명히 있기 때문에 저는 죽는 날에 그 꿈을 이루거나 또는 이루기 위해서 최선을 다했을 때에 후회없는 삶을 살았다고 생각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하루하루를 저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 제가 가진 젊은 에너지를 쏟아 붓고 싶습니다. 또한 저만 이러한 젊은 날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주변에 있는 사람들의 그 귀한 시간도 저의 잘못된 행동으로 피해입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키워드
우주, 우주과학, 과학, 우주선, 지식, 제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