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4월 28일 일요일

종교교육과 학업계획서 예문

종교교육과 학업계획서 예문
종교교육과 학업계획서 예문.hwp


본문
종교교육과 학업계획서
1. 진학동기
종교교육과는 전문화되고 헌신된 기독교교육 전문인 양성을 교육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기독교학은 기독교 정신과 타학문 분야를 연계시킴으로써 학제 간의 연구를 통해 학문의 윤리와 가치관 정립을 도모하며, 인간과 세계에 대한 하나님 중심의 기독교 신앙관을 확립하고 기독교의 신학과 정신을 연구하여, 희생과 봉사의 기독교적 인격을 갖추도록 훈련함으로써 건전한 교회와 사회 건설에 이바지할 기독교 지도자 양성에 교육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저는 모태 신앙으로 항상 하나님의 은총을 가득 받고 자랐습니다. 제가 하나님을 위해 할 일을 생각하다, 목회활동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우리 교회에 새로 부임한 전도사님은 저의 멘토 이자 저를 많이 이해해 주시고 저의 진로에 대해 상담도 해주었습니다. 전도사님을 통하여 목회의 길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게 되었고 이 길이 평생 제가 가야 할 길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저는 훌륭한 성직자가 되어 하느님과 신자들의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자 이 과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 학업계획 및 목표
저는 전공도서와 전공에 관련된 책을 통해 이론과 지식을 축적하여 실력을 배양하고 또한 관련된 학과를 부전공이나 복수 전공하여 실력을 배양하겠습니다. 그리고 외국어 공부를 열심히 하여 미래를 대비하겠습니다. 또한 가장 중요한 성경공부에 전력을 다 하겠습니다. 특히 이단에 대한 연구를 열심히 하여 이론적, 사상적으로 무장하여 이단이 발을 붙일 수 없도록 제 자신을 혹독하게 훈련하여 그들을 제압하겠습니다.
3. 졸업 후의 계획
저는 미국으로 유학하여 기독교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를 계속하고 싶습니다. 귀국 후 교회에서 사역을 통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충실하게 전하는 역할을 수행하겠습니다. 결코 그 길이 쉽지 않겠지만 저는 어려움이 닥칠 때 더 열심히 기도하고 믿음을 통하여 어려움을 하나씩 극복해 나아가겠습니다. 2014년 레너드 스위트 박사(Leonard Sweet 美 드류대) 초청 '렛츠 통 스크립투라(Let's Tong Scriptura)' 세미나에서 그는 "교회사를 통틀어 모든 부흥(Revival)과 개혁(Reformation), 혁신(Renewal)에는 반드시 세 가지 요소가 있었다"며 "이것이 바로 종교개혁에서도 일어났던 일"이라고 소개했습니다. 저는 이 세미나를 통해 진정한 기독교의 의미를 알게 되었고 저 또한 전 세계 기독교인을 상대로 의미 있는 강연을 하고 싶습니다.
4. 자기소개(인생관, 가치관)
사도행전 16장 31절에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받으리라" 저는 항상 제가 어려움을 겪을때이 구절을 상기하면서 어려움을 극복하였습니다. 저는 진정으로 제가 가진 모든 것을 하나님을 위해 찬양하고 행동하겠습니다.

키워드
기독교, 교육, 제가, 목표, 연구, 전도사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