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을 둘러싼 환경의 중요성 2. 환경이 아동에게 미치는 영향 3. 아동의 행동을 지도하기 위한 바람직한 환경구성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인간에게 어떤 변화를 초래하는 것이 교육이고, 그러한 변화가 개체의 생물학적 변화보다는 주로 행동 특성에 있어서의 변화라고 한다면 교육은 곧 환경의 작용이라고 말 할 수 있다. 이때 환경이란 개인을 둘러싸고 있는 외계, 즉 모든 물리적?심리적 조건을 말한다. 가정은 사회생활의 출발점이며 최소 단위인 사회생활의 기관이며 가족과 더불어 생활하는 것이 곧 사회생활이며 가족관계가 최초의 인간관계까지 발전하게 된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다. 이렇게 해서 아동들은 사람을 대하는 방법을 배우게 되고 상대방의 요구를 받아들이는 방법도 배우고 자신의 요구를 남에게 전달하는 것도 배우게 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아동을 둘러싼 환경의 중요성 및 환경이 아동에게 미치는 영향을 진단하고, 아동의 행동을 지도하기 위한 바람직한 환경구성에 대해 기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정희 외 (2002). 아동발달심리 ; 동문사. 윤혜미 외 (2005). 『아동복지론』, 청목출판사. 이기현 (2003). 『유아교육과정 』, 정민사. 윤승환, 아동의 놀이 형태 및 환경심리를 고려한 놀이터 디자인에 관한 연구, 국민대학교 디자인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하고 싶은 말 아동을 둘러싼 환경의 중요성 및 환경이 아동에게 미치는 영향을 진단하고, 아동의 행동을 지도하기 위한 바람직한 환경구성에 대해 기술하세요 키워드 아동발달, 아동환경, 아동, 환경구성, 바람직한 환경구성 |
2019년 4월 25일 목요일
아동을 둘러싼 환경의 중요성 및 환경이 아동에게 미치는 영향을 진단하고, 아동의 행동을 지도하기 위한 바람직한 환경구성
아동을 둘러싼 환경의 중요성 및 환경이 아동에게 미치는 영향을 진단하고, 아동의 행동을 지도하기 위한 바람직한 환경구성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