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4월 28일 일요일

호텔조리학과 학업계획서 예문

호텔조리학과 학업계획서 예문
호텔조리학과 학업계획서 예문.hwp


본문
호텔조리학과 학업계획서
1. 진학동기
초등학교 때 전북 향토음식개발 연구회가 주최한 어린이 향토음식 조리캠프에 참가한 적이 있습니다. 그곳에서 저는 고추장 대신 케첩으로 맛을 낸 케첩 비빔밥을 개발하여 심사위원 선생님의 칭찬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제가 태어난 고향, 전주. 맛의 고장 전주를 대표하는 향토음식인 비빔밥. 저는 각종 나물고기 같은 양념에 참기름 등으로 간을 맞춰 조리하는 전통 비빔밥의 통념을 기발한 상상력으로 전혀 다른 별미로 만들었습니다. 이 캠프를 계기로 저는 향토음식에 대한 자부심과 함께 긍지를 가지게 되었고 제 자신이 음식을 만드는 데 즐거움을 느낀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맛의 고장인 전주의 향토음식을 제대로 알릴 수 있는 홍보 사절단 활동과 국제요리경연대회 금상 수상 등 다양한 경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조리사의 꿈을 꾸게 되었습니다. 요리를 더 전문적으로 배우고 싶은 마음에 고교 진학도 특성화고를 택했고 이제 좀 더 체계적인 교육을 받고 싶어 귀교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 학업계획 및 목표
우선 저는 그동안 막연히 요리가 좋아서 몸으로 부딪치며 실습을 하였지만 이제 경험 많으신 교수님의 지도 하에 조리의 이론적인 부분들을 하나하나 채워 갈 생각입니다. 그리고 요리에 관련된 잡지를 읽으며 요리에 대한 폭넓은 지식과 교육 과정에 없는 배경 지식들을 습득할 것입니다. 세계적인 유행에 대해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기초적인 외국어 의사 능력을 기르게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세계적 명성의 호텔에서 긴박하게 움직이는 실무현장을 몸으로 느끼기 위해 해외 인턴쉽 프로그램에 참여할 계획입니다. 그래서 그동안 우물 안 개구리 같았던 나를 되돌아볼 수 있을 뿐 아니라 모호했던 미래계획까지 확고히 세우는 큰 수확을 얻고 돌아오겠습니다.
3. 졸업 후의 계획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일류 요리사가 되는 것이 제 꿈입니다. 귀교 졸업 후 미국의 유명 요리전문학교인 CIA(The Culinary Institute of America)로 유학을 떠날 계획입니다. 세계적인 요리사가 돼 해외 유명 레스토랑 가이드에 실릴 만한 레스토랑을 만들고 싶습니다.

키워드
요리, 조리, 향토, 향토음식, 호텔, 유명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