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5월 31일 목요일

TV프로그램 겟 잇 뷰티(Get it beauty)에서 본 인지부조화 이론

TV프로그램 겟 잇 뷰티(Get it beauty)에서 본 인지부조화 이론
TV프로그램 겟 잇 뷰티(Get it beauty)에서 본 인지부조화 이론.docx


목차
I. 프로젝트 소개
II. 이론적 배경
III. 분석내용
IV. 결과 요약
V. 이론에 대한 평가
참고자료:

본문
I. 프로젝트 소개
요즘 경기 불황 속에서도 화장품 시장은 10조원에 가까운 시장규모를 형성하고 있다. 경기 침체라지만 화장품 시장은 활황이다. 창업몰 연구소 분석에 따르면 그 요인 중 하나는 바로 '립스틱 효과'이다. '립스틱 효과'란 저렴한 비용으로 개성을 살리고 품위도 유지하려는 소박한 사치를 추구하는 소비성향을 말한다. 이에 실제 많은 신규 브랜드들이 화장품 시장으로 진입해 비교적 저렴한 가격의 화장품을 내놓음으로써 성공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리고 그 결과, 대중들은 자연스럽게 화장품에 대한 관심을 크게 갖게 되었다.
이에 매스 미디어에서도 화장품 관련 프로그램들을 내 놓으며 화장품에 관한 많은 정보들을 소비자, 시청자들에게 전달하기 시작하였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는 화장품에 관련된 커뮤니케이션 현상에 초점을 맞추었고, 이러한 의도와 적합한 'Get It Beauty'라는 프로그램을 커뮤니케이션 현상을 설명하기 위한 수단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 세버린, 탠카드(박천일, 강형철, 안민호 역),『커뮤니케이션 이론』, 나남
-『첫눈에 반한 커뮤니케이션 이론』, 엠 그리핀(김동윤, 오소현 역), 커뮤니케이션 북스
- <겟 잇 뷰티> 프로그램


키워드
화장품, 인지, 부조화, 사람, 인지부조화,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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