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광고홍보] 돌김 미국시장 진출.pdf |
목차 1. 미국 분석 2. 미국 광고 시장 분석 3. 미국 돌김 시장 분석 4. 프로모션 본문 미국의 지리적 특성 -동부의 인구 밀도가 높고 미국 인구의 약 4분의 3이 거주 -인구 100만 이상의 도시가 여 러 개 잇달아 뉴욕을 중심으로 한 메가폴리스가 발달. -미국의 중앙부에서 서부 산악지 대에 걸쳐서는 인구밀도가 낮음. -로스앤젤레스, 샌프란시스코 등 의 대도시나 그 주변에서의 인구 증가율 현저함. 광대한 평야를 가지고 있어 농.목업이 발달 세계 제 2위의 농업생산국 PAGE:5 미국의 기후 지구에 있는 모든 기후가 존재 온대기후 지역이 가장 많음 뉴욕, 보스턴, 필라델피아 등의 동 북부는 우리나라와 비슷한 날씨를 가지고 있으며 사계절이 있음. 미국의 사회/문화적 특징 <개방적인 미국인> 이해할 수 없는 행동을 하거나 궁금한 것이 있으면 주저하지 않고 물어도 될 정도로 개방 적 <개인적인 미국인> 미국인은 무엇보다도 자기 자신을 먼저 생각 함. 가족의 유대가 강하지만 개인적인 권리나 개성을 더 중요시함. PAGE:7 미국 식생활 다민족 국가 통조림 즉석식품 퓨전 음식 선호 간편한 음식 선호 (비용과 시간 , 노력을 절약하는 실용성 중심의 키워드 광고, 브랜드, 미디어, 친숙도, 노출률, 급증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