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매체] 교통매체(버스와 지하철).docx |
목차 I. 서론 II. 광고매체 분석 1. 버스 1) 매체에 대한 산업적 리뷰와 현황 2) 주 사용자 층 (광고주와 타겟층) 3) 특징: 광고매체로써의 장단점 4) 광고효율성 : 광고단가와 효과측정 5) 버스매체의 전망 2. 지하철 1) 매체에 대한 산업적 리뷰와 현황 2) 특징: 광고매체로써의 장단점 3) 광고효율성 : 광고단가와 가격효율성 4) 지하철매체의 전망과 성공사례 III. 결론 본문 I. 서론 오늘 날, 방송통신 융합, 종합편성채널의 등장 등 미디어환경이 급속도로 변화하고, 또한 주 5일 근무제와 같은 사회 환경의 변화로 인해 광고시장에서의 전통적인 4대 매체의 비중이 감세추세를 보이는 반면, 케이블TV, 인터넷, 옥외광고 등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2007년 기준, 국내 총 8조 규모의 광고산업에서 옥외광고가 5%를 차지하고, 그 중 교통광고가 43%를 차지할 정도였다. 특히, 이러한 변화속에서 교통수단은 광고매체로써의 중요성이 더욱 더 높아지고 있는데 그 이유는 도시인구집중현상으로 지하철, 버스, 택시 등 교통수단이 발달한 결과 이용자 수가 많기 때문이다. 교통광고란 버스, 지하철, 열차, 택시 등의 차량을 이용하여 차 내부와 외부에 광고물을 부착하거나 정류장, 역사, 플랫폼 등에 광고 메시지를 부착하여, 교통수단을 이용하는 사람과 통행자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법이다. 교통광고는 수용자에 대한 집중적인 접근이 가능하고, 메시지 전달 대상을 지역에 따라 세분화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러한 이유로, 오늘날 교통매체는 광고매체로써 분석해 볼 만한 가치가 충분하다. 따라서, 우리조는 교통매체를 크게 버스와 지하철로 분류하여 자세히 분석해 볼 것이다. 키워드 광고, 버스, 매체, 교통, 교통수단, 버스광고 |
2018년 5월 31일 목요일
광고매체 교통매체(버스와 지하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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