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분야 its의 기술과 미래의 활용.hwp |
본문 현재 국가는 ITS를 도입하고 있다. ITS를 도입하여 얻어지는 효과에는 경제적인 효과와 환경적인 효과가 있다고 한다. 경제적인 효과를 살펴보면 서울을 중심으로 수도권에 50%에 가까운 인구가 밀집하여 있다. 이로 인한 교통문제는 심각하며 교통혼잡으로 발생하는 비용은 2005년부터 23조원을 넘어섰고, 이중 절반이 승용차 보급의 확대로 인한 비용이다.(출처:한국교통연구원 2007) 한정된 재원과 토지로 인한 교통시설의 공급은 수요에 미치지 못하고, 자동차등록대수는 2011년 3월 기준 1813만대에 이르며 2014년경에는 2,000만대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점차 교통혼잡이 가중될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 참고문헌 제5장 참고문헌 ○ http://cafe.naver.com/rhew938.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 =21254 ○ www.kosen21.org : KOSEN(한민족과학기술자 네트워크) ○ http://chiefexecutive.kmac.co.kr/ ○ 네이버캐스트 ○ http://autocstory.tistory.com/1563 ○ http://cartalk.slworld.com/2019 ○ 보험통계포털서비스(http://www.insis.or.kr/insis/insisweb/index.jsp) 하고 싶은 말 키워드 교통, 분야, 교통분야, 미래, 기술 |
2016년 12월 26일 월요일
교통분야 its의 기술과 미래의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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