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2월 2일 금요일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인간의 발달변화가 일어나는 근본적과정과 원리를 설명하는 이론에서 행동주의적 접근과 사회학습이론적 접근을 비교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인간의 발달변화가 일어나는 근본적과정과 원리를 설명하는 이론에서 행동주의적 접근과 사회학습이론적 접근을 비교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인간의 발달변화가 일어나는 근본적과정과 원리를 설명하는 이론에서 행동주의적 접근과 사회학습이론적 접근을 비교.hwp


본문
Ⅰ 서론

인간의 발달변화가 일어나는 근본적과정과 원리를 행동주의적 관점과 사회학습이론적 관점에서 살펴 보고자 한다.
행동주의 이론은 행동주의적 접근방법으로 환경속에서 인간을 보는 전통적 사회복지에 가장 가까이 접근한 이론으로 개인과 환경 사이에서 일어나는 거래를 향상시키고, 클라이언트의 생활기술을 증진시 키며, 환경을 변화시키기 위하여 계획된 직접적 개입활동이론이다
사회학습이론은 인간의 내적 과정을 중요시하며, 학습된 행동은 사고, 기대, 정서에 의해서 전달되고, 관찰 가능한 학습이나 모델링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반두라에 의해 정립된 이론으로 내적과정과 외 적과정을 결합한 행동주의 학파의 이론으로 행동적학습이론으로 행동주의이론을 발달시켰다.



하고 싶은 말


키워드
사회, 이론, 인간, 접근, 사회환경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