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있는 주제를 정한 후 프로젝트 접근법[준비와 시작단계 - 전개 - 마무리 단계]에 따라 활동계획 [주제;과일].hwp |
본문 1. 주제 선정 및 기대되는 효과 '과일' 주제는 늦여름에 사과, 포도 등 과일 간식이 많이 나오게 되면서, 과일에 대해 이야기하기도 하고 관찰도 하는 등 관심을 나타내어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2. 도입활동 1) 우리들의 과일 이야기 아이들이 과일을 먹어보거나 직접 따본 경험, 가게에서 사본 경험들을 이야기하고, 그것을 다시 그림, 만들기, 역할놀이 등으로 표현하였습니다. ① 그림으로 그리기 커다란 수박을 사서 먹은 경험, 복숭아를 사러 가게에 갔던 경험, 딸기를 맛있게 먹었던 경험들을 그림으로 그렸습니다. ② 지점토로 만든 상상의 과수원 감이나 방울토마토를 땄던 경험을 지점토로 만들어 보고 싶다는 아이들이 무척 많아 함께 모여 과수원을 만들었습니다. 참고문헌 <참고> 이순형 외(2000). 주제탐구표현활동 프로그램의 운영. 서울 : 창지사 이윤경․석춘희 역(1997). 유아들의 마음 사로잡기. 서울 : 이화여자대학교 출판부 하고 싶은 말 키워드 단계, 주제, 시작단계, 활동계획, 마무리 |
2016년 12월 17일 토요일
관심있는 주제를 정한 후 프로젝트 접근법준비와 시작단계 - 전개 - 마무리 단계에 따라 활동계획 주제;과일
관심있는 주제를 정한 후 프로젝트 접근법준비와 시작단계 - 전개 - 마무리 단계에 따라 활동계획 주제;과일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