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2일 금요일

조직론 블리자드의 조직문화

조직론 블리자드의 조직문화
[조직론] 블리자드의 조직문화.hwp


목차
서론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본론
1. 조직개발 유발요인
2. 블리자드 조직개발
3. 블리자드 조직개발 사례
4. 블리자드 조직문화
1) 우리는 게임마니아
2) 회사 동료를 넘어 친구로 .
3) 열정을 가진 인재
4) 조직구성원의 또 다른 능력을 인정해주는 조직
5. 블리자드의 대표 게임

결론
출처


본문
서론
1. 선정동기

최근 많은 기업들이 관료제의 조직방식을 탈피하고 있다. 제품수명주기가 비교적 다른 산업분야보다는 짧으며 이에 비해 연구개발비가 많이 드는 IT산업 분야에서의 이런 양상이 두드러지고 있다. 누구라도 업무외의 해당분야에 전문지식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의견을 제시할 수 있으며 참여가 가능한 수평적인 상사와의 관계와 조직문화를 만듦으로써 기업은 발 빠른 혁신을 꾀할 수 있으며,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어디에서나 나올 수 있게 하며 이런 아이디어를 상품에 적극 반영한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이하 블리자드)는 게임 제작 기업이다. 블리자드의 게임은 범세계적으로 많은 팬들을 거느리고 있다. 블리자드의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스타크래프트'만 전 세계 1,100만장이 팔렸으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라는 온라인 게임은 쿠바의 전체인구수를 능가하는 1,150만의 사용자를 거느리고 있다. 하지만 스타크래프트의 후속작을 3년째 연기했으며, 현재 출시된 디아블로3의 출시일을 6개월정도 연기했다. 이러한 잦은 게임 출시일 연기에 팬들은 언성을 높이지 않는다. 블리자드가 원하는 완성도와 사용자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좀 더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기 위함임을 안다. 블리자드에서 출시한 게임은 그리 많지 않다. 하지만 한번 출시한 게임은 사용자에게 게임이라는 측면에서 굉장히 다양하고 이때까지 해보지 못한 경험을 하게 해준다. 즉, 엔터테인먼트로써의 게임에서 경험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사용자가 경험할 수 있게 하려는 것이며 이것이 블리자드의 기업 핵심가치이다.


참고문헌
-정 현, 『블리자드 퀀텀점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20주년 기념일 "http://kr.blizzard.com"
-디아블로 플레이포럼 "http://diablo3.playforum.net"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위키피디아 "http://en.wikipedia.org/wiki/Blizzard_entertainment"
-http://cafe.naver.com/cosmi/30290
-http://cafe.naver.com/sgorgablizzard/6
-"http://www.gametoday.co.kr/news_read.html?mode=read&keyno=7504&db=game_news "


키워드
조직문화, 블리자드, 조직론, 조직, 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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