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경영 정보기술.pptx |
목차 1.증강현실 2.위치기반서비스 3.I-PIN 4.빅데이터 5.MVNO 6.우샤히디 7.M2M 8.RTLS 9.SSL 10.크라우드소싱 본문 증강현실이란? 클라우드 컴퓨터 정보와 현실 세계 정보를 동시 제공 컴퓨터 그래픽을 활용한 기법으로, 제공되기 힘들었던 부가적인 정보를 제공 가능 '확장현실', 정보가 추가적으로 확장되어 제공된다는 관점 1. 자연스럽다. 인터랙티브하다. 증강현실 기술은 소비자의 현실 체험과 결합되어 있어 보다 '자연스럽고 인터랙티브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기존 마케팅이 단순히 UCC를 배포한다거나, 컨텐츠를 유포시키거나, 멋진 마이크로사이트를 만들어 제품을 멋있게 보여주는 방식에 집중했었다면, 증강현실은 스마트폰, PC, 웹캠, 키오스크 등 다양한 미디어에서 인터랙티브 마케팅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2. 신기하다. 이미지를 본인의 모습과 합성할 수 있으니 재미있기도 하고 내가 원하는 타이밍에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기도 하고 현실에서는 볼 수 없는 3D 구현 영상이 펼쳐지니 이 또한 신기합니다. 메시지를 사람들의 경험과 스토리에 자연스럽게 녹인다면 더 재미있는 마케팅 사례를 만들어나갈 수 있겠죠? 3. 롸잇나우. 증강현실은 여기(Hear), 지금(Now), 실시간(Realtime)으로 대표되는 새로운 소비자 트렌드와 맞아 떨어집니다. 모바일 시대, 사람들은 궁금한 점이 생기면 즉각적인 호기심을 해결하기 위해 길을 걷다가도 인터넷에 접속하는데요. 증강현실은 바로 내가 지금 직면한 상황에서 필요한 가상 정보를 덧붙여 주기 때문에 마치 만화책의 말풍선처럼 필요한 정보를 적은 가상의 메모지를 현실에 붙여 둘 수 있습니다. 우리가 낯선 길을 찾아갈 때 주변 사진을 확인하고 지도를 확인하는 것이 아니라 증강 현실내의 카메라만 동동 따라가면 되는 것입니다. 예전엔 검색 따로 현실 따로였지만 이제는 증강현실로 인해 주변 상황을 직관적으로 상황을 인지하고 일치시킬 수 있겠죠? 4. 참 쉽죠잉? 증강현실과 모바일 쇼핑이 결합하게 되면 소비자가 제품을 발견하고, 정보를 검색해서, 구매에 이르는 전 과정을 단순화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가 스마트폰으로 마음에 드는 제품을 비추기만 하면 필요한 정보를 얻을 있기 때문이죠. 주변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장소를 알려줄 수도 있습니다. 앞으로 증강현실과 실제 쇼핑이 결합된 사례도 더더욱 늘어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키워드 정보기술, 경영, 정보, 기술, 신경영, 빅데이터, 증강현실, 위치기반서비스 |
2017년 6월 2일 금요일
신 경영 정보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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