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 경영전략.hwp |
본문 월마트는 62년 벤 프랭클린 잡화점(VS : Variety Store) 운영 중, 신업태인 할인점(DS : Discount Store)을 오픈한 이후 인구 5,000명의 지방 소도시인 로저스에서 월마트 1호점을 개점하였다. 이것은 박리다매(薄利多賣)하는 할인점은 소비자에게 강하게 지지를 받는 신업태로 지방을 중심으로 한 월마트의 출점은 대상권인 도시에 비해 경쟁이거의 없는 지역으로의 진입을 의미하는 것이었기 때문에 오히려 월마트가 급속한 체인망 확대를 통해 급성장을 할 수 있었던 배경이 되었으며, 특히 80년대의 경우 월마트는 점포수 4.9배 확대라는 경이적인 성장속도를 보였다. 이러한 무경쟁 지역인 지방중심의 출점은 월마트가 대상권인 도시로의 진출을 본격화하기 전인 80년대 중반까지 지속되었다. - 창업자 : 1962년 SAM WALTON - CEO : 리 스코트 회장 - 본사 : 미국 아칸소주 벤톤빌, Wal-Mart 1호점 출점은 인구 5,000명의 지방소도시인 로저스 - 매출액 : 순매출 1천650억달러(2000년), 2001예상매출액 : 2천30억달러 - 종업원수 : 직원은 114만명(2000년) + 해외시장(55만명) (본부 종업원수 비율 0.64%) - 한국 진출 : 1998년 7월, 4년이 넘는 시장조사후 한국마크로 인수 통해 진출 2. Wal - mart의 경영전략 하고 싶은 말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키워드 경영전략, 월마트, 경영 |
2018년 4월 30일 월요일
월마트 경영전략
월마트 경영전략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