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2월 19일 월요일

인간성장과 발달 - 웨인 다이어의 행복한 이기주의자를 읽고요약과 감상문

인간성장과 발달 - 웨인 다이어의 행복한 이기주의자를 읽고요약과 감상문
인간성장과 발달 - 웨인 다이어의 행복한 이기주의자를 읽고[요약과 감상문].hwp


본문
웨인 다이어. 오현정 역. <행복한 이기주의자.> 21세기 북스. 2006.
내용 요약

제 1 장 내 인생은 내가 지휘한다.
제목처럼 나의 인생은 내가 스스로 지휘하는 것이다. 내 의지대로 살면서 내 인생을 스스로 선택해도 괜찮을까? 라는 질문에 쉽게 답하지 못한다면 언제까지 죽어 있을 것인가라는 생각을 해야 한다. 여기서 죽어있는 다는 뜻은 쉽게 말해서 인생을 제대로 살지 못한다고 해석하면 될 것이다. 이렇게 죽음에 대해 깨닫는 다면 우리는 아까 그 질문에 쉽게 결정을 내릴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내가 실제로 감당해낼 수 있을까 하는 걱정, 불안, 미심쩍음 , 다른 사람에 대한 열등감도 떨쳐버릴 수 있다. 우리가 이 세상에 머무는 기간이 그리 길지 않기 때문에 한번뿐인 나의 삶을 내가 원하는 대로 살아야 한다. 행복한 사람이 똑똑한 사람이다.

하고 싶은 말


키워드
웨인, 이기주의자, 다이어, 다이어의, 발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