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치료.hwp |
본문 V. 독서치료의 과정 독서치료과정은 독서치료에 필요한 적합한 자료를 선정하고, 그 자료를 내담자가 이해하게 하는 단계를 거친 다음, 독서 후 단계로서 치료자가 개입하여 활동하는 과정을 거친다. 1/ 준비를 위한 단계 : 내담자와 신뢰관계를 형성하고, 내담자와 함께 그가 지닌 문제가 무엇인지를 명료화한다. 필요하다면 내담자의 상태에 대하여 심리검사 등의 부가적인 평가를 실시한다. 2/ 읽힐 자료의 선택 : 읽힐 자료� � 내담자의 독서수준과 흥미에 맞으면서 문학적으로나 예술적으로 질이 높고, 준비단계에서 밝혀진 내담자가 지닌 문제의 성격에 적합하며, 내담자가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공하는 것으로 선택한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상담이론과 실제 / 양명숙, 김동일, 김명권 외 2명 저 / 학지사 / 2013 교육심리학 : 학습심리학 / 이웅 저 / 한국교육기획 / 2009 발달심리학 / 곽금주 저 / 학지사 / 2016 심리학개론 / 이명랑 저 / 더배움 / 2017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상담심리학 / 이수연 저 / 양성원 / 2017 현대상담 심리치료의 이론과 실제 / 윤순임 저 / 중앙적성출판사 / 2011 성격심리학 / 권석만 저 / 학지사 / 2017 상담 및 치료의 이론과 실제 / Richard Nelson J ones 저 / 김성봉 외 1명 역 심리학의 이해 / 방선욱 저 / 교육과학사 / 2003 하고 싶은 말 간략하게 요점을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키워드 치료, 독서치료, 독서치료의, 자료, 치료의, 치료자 |
2020년 10월 4일 일요일
독서치료
독서치료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