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20일 화요일

현대사회의 다양한 변화양상에 비추어 가족생활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학습자가 생각하는 가족생활교육이 전문성을 갖추기 위해 필요한 조건

현대사회의 다양한 변화양상에 비추어 가족생활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학습자가 생각하는 가족생활교육이 전문성을 갖추기 위해 필요한 조건
현대사회의 다양한 변화양상에 비추어 가족생활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학습자가 생각하는 가족생활교육이 전문성을 갖추기 위해 필요한 조건.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가족생활교육의 정의

2. 현대사회의 다양한 변화양상에 비추어 가족생활교육의 필요성

3. 가족생활교육이 전문성을 갖추기 위해 � ��요한 조건들
1) 건강하고 건전한 가족
2) 가족향상
3) 가족의 잠재력 개발
4) 다양한 주제의 가족생활교육 개발
5) 교육주제에 따른 적절한 교육형태 필요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미국가족관계학회(NCFR, 2002)는 가족생활교육을 개인과 가족의 복지를 위한 예방적이고 교육적인 프로그램의 개발, 적용, 평가 및 연구를 하는 분야로 정의하였다. 가족생활교육은 전반적인 삶의 질을 높이고 문제해결을 돕기 위해 개인의 잠재력을 개발하고 강화시키는 평생발달적 접근이며 가족생활에 관련된 모든 교육이 포함되는 통합적인 개념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현대사회의 다양한 변화양상에 비추어 가족생활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학습자� �� 생각하는 가족생활교육이 전문성을 갖추기 위해 필요한 조건들은 무엇인지 기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박주희(2012). 현대가족을 위한 가족생활교육의 실제. 구상.
김수정 외(2011). 가족생활교육 프로그램. 신정.
김승권(2005). 한국사회변동과 다양한 가족의 출현. 보건복지포럼.
박무성(2015). 안드라고지 이론에 근거한 결혼준비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검증. 박사학위논문, 울산대학교 대학원 아동가정복지학과, 울산.


하고 싶은 말
현대사회의 다양한 변화양상에 비추어 가족생활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학습자가 생각하는 가족생활교육이 전문성을 갖추기 위해 필요한 조건들은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키워드
가족생활교육, 필요성, 현대사회, 변화양상, 전문성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