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장애아교육] 학습장애아동의 교육적 조치(교수방법).hwp |
본문 학습장애아교육 학습장애아동의 교육적 조치(교수방법) 목차 학습장애아교육 학습장애아동의 교육적 조치(교수방법) I. 읽기교수법 1. 음운론적 인식훈련 2. 발음법 교수 3. 유창성 교수 4. 어휘교수 5. 읽기이해 교수 II. 쓰기 교수법 1. 철자지도 2. 글쓰기 교수 III. 수학교수법 1. 직접교수 2. 문제해결학습 1) (이해를 위한) 읽기 2) (자신의 말로) 부연설명하기 3) (그림이나 표로) 시각화하기 4) (문제해결을 위한) 가설 세우기 5) (답을 예측하기) 6) (계산하기) 7) (점검하기) 참고문헌 * 참고문헌 이상행동의 심리학 / 이현수, 이인혜 외 3명 저 / 대왕사 / 2012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공중보건학 / 김낙상 저, 에듀팩토리, 2016 장애인복지의 이해 - 강영실 저, 신정/2016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정신장애 사례연구 / 김청송 저 / 학지사 / 2002 알기 쉬운 공중보건학 / 이련리, 조 갑연 외 4명 저, 효일, 2017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하고 싶은 말 핵심내용을 자세하게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
2020년 10월 25일 일요일
학습장애아교육 학습장애아동의 교육적 조치(교수방법)
학습장애아교육 학습장애아동의 교육적 조치(교수방법)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