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전자매체를 통한 놀이시간이 길어지면서 가정에서 부모와 함께 전자매체가 아닌 균형잡힌 놀이.hwp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부모와 영유아의 스마트기기 사용실태 및 부모와 자녀의 놀이시간 2. 가정에서 부모와 함께 하는 놀이의 중요성 3. 부모와 함께 전자매체가 아닌 균형잡힌 놀이를 할 수 있는 방법 1) 역할놀이 - 만3세 2) 신체놀이 - 만2� � 3) 구성놀이 - 만4세 4) 게임 - 만5세 4. 나의 의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우리 삶의 구체적인 모습이 드러나는 매일의 생활이라고 할 수 있는데, 날마다 경험하는 보통의 삶으로서 특별할 것이 없어 보이는 일상이 중요한 이유는 일상은 사건이 일어날 수 있는 토대이며, 어떠한 사건도 일상의 바탕 없이는 일어나지 않기 때문이다. 이러한 일상의 중요성을 생각할 때, 한 인간의 발달을 이해하기 위해 개인이 경험하게 되는 매일의 일상을 살펴보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특히 유아의 일상은 유아 자신이 속한 사회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방식대로 이루어지며, 이러한 일상 속에서 스스로 사고하고 행동하는 것을 통해 지식을 형성해 간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핸드폰 전자매체를 통한 놀이시간이 길어지면서 가정에서 부모와 함께 전자매체가 아닌 균형잡힌 놀이를 할 수 있는 방법을 3가지 이상 제시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명순 외(2012). 유아용 놀이성 평정 척도 개발 및 타당화 연구. 아동학회지. 고서린(2014). 영유아 자녀 스마트폰 사용에 대한 부모의 인식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용숙 외(2017). 부모가 인식하고 있는 일상적 바깥놀이 실태 분석- 경기도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권민희(2013). 유아의 터치스크린기기 사용과 문제행동의 관계. 울산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하고 싶은 말 핸드폰 전자매체를 통한 놀이시간이 길어지면서 가정에서 부모와 함께 전자매체가 아닌 균형잡힌 놀이를 할 수 있는 방법을 3가지 이상 제시하시오 키워드 놀이, 전자매체, 균형잡힌 놀이, 부모, 가정 |
2020년 10월 22일 목요일
핸드폰 전자매체를 통한 놀이시간이 길어지면서 가정에서 부모와 함께 전자매체가 아닌 균형잡힌 놀이
핸드폰 전자매체를 통한 놀이시간이 길어지면서 가정에서 부모와 함께 전자매체가 아닌 균형잡힌 놀이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