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25일 일요일

활동중심 교육과정(경험중심 교육과정, 아동중심 교육과정, 생활중심 교육과정)

활동중심 교육과정(경험중심 교육과정, 아동중심 교육과정, 생활중심 교육과정)
활동중심 교육과정(경험중심 교육과정, 아동중심 교육과정, 생활중심 교육과정).hwp


본문
목차
활동중심 교육과정(경험중심 교육과정, 아동중심 교육과정, 생활중심 교육과정)
I. 역사적 배경
II. 개념 및 내용
1. 개념
2. 내용
III. 특징
* 참고문헌
활동중심 교육과정(경험중심 교육과정, 아동중심 교육과정, 생활중심 교육과정)
I. 역사적 배경
활동중심 교육과정 혹은 기능적 활동중심 교육� ��정(이하 활동중심 교육과정이라 함)은 1960년대 후반부터 대두되기 시작하여 1970년대와 1980년대를 거치면서 발전되어 왔으며 현재 우리나라 특수교육과정의 근간을 이루고 있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이상행동의 심리학 / 이현수, 이인혜 외 3명 저 / 대왕사 / 2012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공중보건학 / 김낙상 저, 에듀팩토리, 2016
장애인복지의 이해 - 강영실 저, 신정/2016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정신장애 사례연구 / 김청송 저 / 학지사 / 2002
알기 쉬운 공중보건학 / 이련리 , 조갑연 외 4명 저, 효일, 2017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하고 싶은 말
핵심내용을 자세하게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