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중심 교육과정(경험중심 교육과정, 아동중심 교육과정, 생활중심 교육과정).hwp |
본문 목차 활동중심 교육과정(경험중심 교육과정, 아동중심 교육과정, 생활중심 교육과정) I. 역사적 배경 II. 개념 및 내용 1. 개념 2. 내용 III. 특징 * 참고문헌 활동중심 교육과정(경험중심 교육과정, 아동중심 교육과정, 생활중심 교육과정) I. 역사적 배경 활동중심 교육과정 혹은 기능적 활동중심 교육� ��정(이하 활동중심 교육과정이라 함)은 1960년대 후반부터 대두되기 시작하여 1970년대와 1980년대를 거치면서 발전되어 왔으며 현재 우리나라 특수교육과정의 근간을 이루고 있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이상행동의 심리학 / 이현수, 이인혜 외 3명 저 / 대왕사 / 2012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공중보건학 / 김낙상 저, 에듀팩토리, 2016 장애인복지의 이해 - 강영실 저, 신정/2016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정신장애 사례연구 / 김청송 저 / 학지사 / 2002 알기 쉬운 공중보건학 / 이련리 , 조갑연 외 4명 저, 효일, 2017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하고 싶은 말 핵심내용을 자세하게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
2020년 10월 25일 일요일
활동중심 교육과정(경험중심 교육과정, 아동중심 교육과정, 생활중심 교육과정)
활동중심 교육과정(경험중심 교육과정, 아동중심 교육과정, 생활중심 교육과정)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