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27일 화요일

제주항공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제주항공 미래전략수립

제주항공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제주항공 미래전략수립
제주항공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미래전략수립.hwp


목차
1. 제주항공 기업소개

2. 저가항공 LCC 시장현황분석

3. 제주항공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제주항공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제주항공 마케팅 4P전략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제주항공 미래전략수립


본문
4. 제 주항공 STP분석

(1) Segmentation

- 항공시장은 연령, 가격선호도, 편익추구, 이용목적 기준으로 세분 할 수 있다.
고객만족도 실태조사를 토대로 시장을 세분화해 보면 연령층과 탑승목적별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연령층의 경우 전체 250명 중 20대 31.2%(78명), 30대 40대가 각각 22%(55명)으로 나타났다.
즉, 전체 이용현황을 연령층과 탑승목적별로 분석한 결과 연령층의 경우 20대, 30대, 40대 순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탑승목적별로는 크게 여행, 비즈니스로 시장을 세분화할 수 있다.

(2) Targeting

제주항공은 기존 항공사의 가격이 부담되던 20-30대 젊은 층을 새로운 고객으로 끌어들였다. 이를 위해 젊은 층이 인터넷과 친숙하다는 점을 고려하여 인터넷을 통한 다양한 광고 및 이벤트를 실시하여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하고 싶은 말
제주항공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미래전략수립 레포트입니다.

꼼꼼하게 작성한 자료니 잘 참고하셔서 좋은성적 받으시길 바랍니다 ^_^

키워드
제주항공, 애경그룹, 저가항공, LCC, 에어부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