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5월 2일 토요일

사회복지조사론 네 가지 변수(측정 수준) 만들기

사회복지조사론 네 가지 변수(측정 수준) 만들기
사회복지조사론 네 가지 변수(측정 수준) 만들기.docx


본문
서론

변수에는 추상적인 변수와 구체적인 변수로 나누어 생각해볼 수 있을 것이다. 예를 들자면, 구체적인 변수로는 나이, 성별, 교육수준 인구통계학적 접근을 의미하며, 추상적 접근은 인지도, 욕구 등 예로 들어볼 수 있을 것이다.
이 레포트에서는 명목등급, 서열등급, 등간등급, 비율등급에 따라 질문하고, 각 등급에 따르는 변수 분석에 대해서 아래의 본론에서 표를 통해 직접 설� � 및 분석지를 만들어볼 것이다.
내가 측정하고자 하는 개념은 학교사회복지사에 대한 청소년들의 인식이며, 이 결과에 따라 학교사회복지사의 인지도는 물론, 학교사회사업의 개입방향 및 포지셔닝을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으리라 기대하는 바이다. 측정 수준 및 변수는 아래의 본론과 같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원석조 저, 사회복지조사론, 공동체 출판사, 2017.02.20.

하고 싶은 말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참고 자료로 읽고, 나만의 언어로 바꿔서 작성 및 제출하시길 바랍니다.

키워드
사회, 변수, 등급, 학교, 복지, 명목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