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5월 27일 수요일

수학과 교수 학습계획안 - 1학년 1학기 3. 덧셈과 뺄셈

수학과 교수 학습계획안 - 1학년 1학기 3. 덧셈과 뺄셈
수학과 교수 학습계획안 - 1학년 1학기 3. 덧셈과 뺄셈.hwp


본문

수업
방향
주요 내용
1. 노래와 스토리텔링으로 즐거운 수학 시간
학습내용으로 노래를 만들어 부름으로써 학습내용을 다지고, 영상매체 에 길들여진 학생들에게 신체의 모든 감각을 동원하여 직관적으로 사 물을 인지하게 하기 위해서 학교 안에서 볼 수 있는 장면을 스토리텔링으로 구성하여 수학 학습에 대한 호기심과 학습동기를 유발한다.

2. 수학 교� ��를 활용한 수학적 문제 해결
구체적 조작기에 있는 학생들의 발달 특성에 맞고 수와 연산 학습에 적합한 수학 교구를 선정, 활동 중심으로 전개하여 수학적 문제를 단계적으로 해결할 수 있게 한다.

3. 상호작용이 활발한 수학적 의사소통 분위기 조성
문제 상황에 대한 여러 가지 정보를 찾아 서로 의견을 교환하고 학생과 학생, 교사와 학생 간의 활발한 수학적 의사소통이 될 수 있도록 허용적인 학습 분위기를 조성하며 다양한 의견 수렴으로 덧셈식을 쓰고, 읽는 방법을 익힌다.

4. 덧셈의 형식화로 문제해결 능력 신장
한자리수의 덧셈은 수학에서 가장 기초적인 학습이다. '+'기호를 사용하여 식을 쓰고 읽는 연산활동이므로 덧셈이 필요한 상황을 인식하고 그 상황에 맞는 계산방식을 선택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기른다.


키워드
학기, 교수, 학기, 학습계획안, 뺄셈, 계획안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