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사회복지론] 학교사회복지사의 역할 및 역할수행에 있어서의 한계점에 대해 사례.hwp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사회복지의 정의 2. 학교사회복지사의 역할 및 역할수행에 있어서의 한계점 1)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에 대한 학교 측의 낮은 이해도 2) 표준화된 행정체제의 부재 3) 학교교육과정과 다른 프로그램 진행 3. 학교사회복지사의 역할 및 역할수행� �� 있어서의 한계점에 대해 사례 1)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에 대한 학교 측의 낮은 이해도 2) 표준화된 행정체제의 부재 3) 학교교육과정과 다른 프로그램 진행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학교사회복지사가 역할을 수행하는 과정에는 많은 갈등과 문제점들이 노출되고 있다. 그러한 이유 중의 하나는 학생중심의 상담전문직이 외의 다른 전문직들과 상호교류와 협력의 경험과 전통이 없던 교육전문직과 사회복지전문직이 학교라는 좁은 실천의 장내에서 만나서 함께 일하게 되었기 때문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학교사회복지사의 역할 및 역할수행에 있어서의 한계점에 대해 사례를 들어 서술한 다음 이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성민� �� 외(2011). 학교사회복지의 이론과 실제. 학지사. 김상곤(2010). 학생․청소년 복지 분야 사례관리의 현황과 발전방안. 사례관리연구학회지. 노혜련 외(2005). 학교사회복지사의 직무와 역할에 관한 연구. 사회과학학회지. 박진여(2014). 사회복지사의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수행 경험에 관한 현상학적 연구. 학교사회복지학회지. 하고 싶은 말 학교사회복지론 학교사회복지사의 역할 및 역할수행에 있어서의 한계점에 대해 사례를 들어 서술한 다음 이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적어주세요 키워드 학교사회복지사, 역할, 역할수행, 한계점, 사례 |
2020년 5월 25일 월요일
학교사회복지론 학교사회복지사의 역할 및 역할수행에 있어서의 한계점에 대해 사례
학교사회복지론 학교사회복지사의 역할 및 역할수행에 있어서의 한계점에 대해 사례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