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으로 살 수 없는 것들.hwp |
본문 1. 도서내용 서술 저자는 우리가 거의 무엇이든 사고 팔 수 있는 시대에 살고 있다고 말한다. 지난 30여년을 거치면서 시장은 유례없이 현대인의 삶을 지배하게 되었고, 시장가치가 사회생활에서 차지하는 역할이 더욱 커지면서, 사고 판다는 논리가 더 이상 물질적 재화에만 적용되지 않고 점차 현대인의 삶 전체를 지배하고 있다고 말한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시장의 도덕적 한계에 대한 논의는 우리가 한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시장이 공익� � 기여할 수 있는 영역은 어디인지, 시장논리가 속할 수 없는 영역을 어디인지, 사회관습, 인간관계, 일상생활에서 시장역할과 영향력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아야 한다고 주장하는 것이다. 키워드 논리, 시장논리, 인센티브, 보험, 효용, 문제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