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5월 27일 수요일

청춘아, 가슴 뛰는 일을 찾아라 - 마음에 드는 문장 10개

청춘아, 가슴 뛰는 일을 찾아라 - 마음에 드는 문장 10개
청춘아, 가슴 뛰는 일을 찾아라 - 마음에 드는 문장 10개.hwp


본문
1. 줄거리
나의 적성이 무엇이고 나의 진로를 계획하던 요즘 이 책의 제목을 보고 이 책을 읽으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 읽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인 김해영은 가난한 집안에 태어나 초등학교만 졸업하였다. 그러던 어느 날 자신이 진정으로 하고 싶은 일인 사회봉사를 택하여 노력한다. 아프리카에서 14년 동안 자원봉사를 끝내고 컬럼비아 대학교 국제사회복지대학원에서 석사학위 를 받았다. 그 후 그녀는 국제사회복지사로 열심히 활동하고 있다. 이 책은 그녀의 삶에 대한 이야기를 써내려간 책이다.

2. 마음에 드는 문장
(1) 꿈 앞에는 허들이 놓여 있었다. 이것은 뛰어넘어야 한다는 뜻이었다. (p.34) - 내가 갖고 있는 두리뭉실한 꿈이 있는데 이 꿈의 허들에는 무엇이 있는지 생각 해 보았다. 또 이러한 허들을 넘기 위해 지금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생각해 볼 수 있었다.

키워드
문장, 가슴, 마음, 청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