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8월 28일 화요일

전환학습이론에 대해서

전환학습이론에 대해서
전환학습이론에 대해서.hwp


목차
1. 개관
2. 학습과정
3. 전환학습이론의 오늘날 학교 교육에 있어서의 의의

본문
1. 개관
이성주의적 관점에 입각한 사람들은 실체를 사람들 안에서 주관적인 것으로 보고 실체가 본질에 있어 좀 더 주관적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러한 실체를 보고 자신의 지식을 구성할 수 있다고 본다. 즉, 이들에 의하면 학습은 단순히 정보나 사실을 가져오는 것이 아니라 의미를 만들고 이전의 이해들을 전환시키는 것이다. 즉, 학습은 의미구성의 과정이고 따라서 의미를 만드는 것은 학습에 있어 핵심이 되는 것이다. 즉, 사람들의 삶 속에서 의미의 구성이 발생하고 경험이 학습에 큰 역할을 한다.


하고 싶은 말
이 자료는 전환학습이론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좋은 자료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키워드
전환학습이론, 구성주의, 흥미와 동기, 이성주의, 비평적 성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