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8월 27일 월요일

인지적 도제이론

인지적 도제이론
인지적 도제이론.hwp


목차
1. 인지적 도제이론
2. 인지적 도제이론의 특징
3. 학습절차
4. 인지적 도제이론이 오늘날 학교교육에 주는 시사점



본문
1. 인지적 도제이론
인지적 도제학습은 학습자가 실제과제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전문가의 인지적 도구를 습득, 개발, 활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학습이 일어나는 것을 의미한다. 인지적 도제학습은 전문가가 이미 습득한 검증된 지식을 학습자가 전문가와 일상적인 생활에서 사회적 상호작용을 통해 습득하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인지적 도제학습과 일반적 도제학습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다.

하고 싶은 말
이 자료는 인지적 도제이론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총 3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좋은 자료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키워드
인지적 도제이론, 근접발달영역, 실제적 발달영역, 실제과제, 상황학습이론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