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3월 2일 금요일

보육과정 영아에게 규칙과 제한 등 사회적 기술을 형성시키기 위한 생활지도 방법에 대해 나눠보시오

보육과정 영아에게 규칙과 제한 등 사회적 기술을 형성시키기 위한 생활지도 방법에 대해 나눠보시오
[보육과정] 영아에게 규칙과 제한 등 사회적 기술을 형성시키기 위한 생활지도 방법에 대해 나눠보시오.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아의 사회?정서발달

2. 영아에게 규칙과 제한 등 사회적 기술을 형성시키기 위한 생활지도 방법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사회?정서발달이란 자신의 감정을 스스로 조절하고 타인을 이해하며 조화로운 관계를 형성?유지하는 능력이라고 할 수 있으며, 인간이 자신이 속한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한다. 영아의 사회?정서발달이 기본행동과 자아개념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보고, 인간이 사회적 구성원으로서 성숙하고 바람직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그 사회에서 인정되는 가치, 문화, 규범과 같은 행동양식을 통해 자아개념을 형성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아에게 규칙과 제한 등 사회적 기술을 형성시키기 위한 생활지도 방법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박은혜(2003). 유아교사론. 창지사.
김호인(2010). 2세 영아의 사회?정서발달 평정척도 개발. 덕성여자 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김혜원(2009). 교사-영아의 상호작용 유형과 영아의 놀이성과의 관계.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현지(2007). 교사-영아의 바람직한 상호작용을 위한 보육교사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검증.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하고 싶은 말
보육과정 영아에게 규칙과 제한 등 사회적 기술을 형성시키기 위한 생활지도 방법에 대해 나눠보시오

키워드
영아, 규칙, 제한, 사회적 기술, 생활지도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