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3월 31일 토요일

평생학습사회에서 평생학습기회의 불평등에 대해

평생학습사회에서 평생학습기회의 불평등에 대해
평생학습사회에서 평생학습기회의 불평등에 대해.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평생학습사회의 특징

2. 평생학습사회에서 평생학습기회의 불평등
1) 소외계층
2) 약자집단
3) 기회격차

3. 평생학습사회에서 평생학습기회의 불평등 해소 방안
1) 평생교육시설 확충
2) 소외계층에게 적극적 홍보
3) 평생교육 참여 유인체제 구축
4) 성취지향형 동기 개발

4. 나의 의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우리나라 헌법 제 31조 1항에 의하면 모든 국민은 능력에 따라 균등하게 교육을 받을 권리를 가진다.″라고 규정되어 있으며, 교육기본법 제 4조 1항에서도 ?모든 국민은 성별, 종교, 신념, 인종, 사회적 신분, 경제적 지위 또는 신체적 조건 등을 이유로 교육에서 차별을 받지 아니한다.″라고 명시함으로써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인간으로서의 기본적인 권리임을 나타내고 있다. 그러나 최근 소득 불균형으로 인한 사회적 양극화가 교육에도 영향을 미침에 따라 기본적으로 보장 받아야 할 교육기회에도 불평등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평생학습사회에서 평생학습기회의 불평등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권두승 조아미(2001). 성인학습 및 상담. 동문사.
김신일(2003). 평생학습지원체제 구축 방안 연구. 한국교육개발원.
곽삼근 이숙원(2003). 평생교육 참여결정이론에 관한 연구. 교육과학연구.
김나영 강정은(2011). 여성 평생교육참가자의 참여동기, 기관의 지원, 만족도, 학습성과 간의 관계 규명. 한국콘텐츠학회.

하고 싶은 말
평생학습사회에서 평생학습기회의 불평등에 대해

키워드
불평등, 평생학습사회, 평생학습, 학습기회, 소외계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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